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기록음성

대통령과 춘천 어린이들의 대화

제작연도 1991-05-05

재생시간 02분 15초

출처 어린이날행사

대통령과 춘천 어린이들의 대화

자 이번에는 춘천을 한 번 연결해 보겠습니다. 춘천 나와주세요.
네 춘천입니다. 여기 큰 잔치가 열리고 있는 어린이 회관 야외 무대에 나와 있는대요.

오늘 이곳은 올 여름(?) 제 17회 세계 (?) 대회의 성공을 다지기 위한 시민 걷기 대회가 열렸는데 1천여명의 어린이가 함께 참여했다는군요. 아무나 좋으니까..어린이.. 네네

(?) 만나보도록 할께요. 안녕하세요? 네 안녕하세요. 저는 (?) 국민학교 4학년 이병태라고 합니다. 대통령 할아버지께서는 요번 세계 잼버리 대회에 오실껀가요? 안 오실 껀가요?

어디? 세계 잼버리 대회가 열리거든요. 물론 가야지요. 물론 가시겠답니다. 대통령 할아버지가 오신답니다. 어떻게 해 드릴껀가요?

오신다면은 우리 보이스카우트 어린이들이 자랑스러운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네~ 고마워요. 다음 어린이. 네네

(?) 만나 보도록 할께요. 저는 조치원 국민학교 6학년 4반 (?) 입니다. 대통령 아저씨, 우리 나라에는 여자 대통령이 언제쯤 나오시리라 생각하시고,

대통령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라 생각되세요?
아주 우리 대단한 우리 여자 어린이구만. 우리 우선 저 여자 어린이에게 박수 한 번 쳐줍시다. 다음 이곳 남자 어린이들 정신 바짝 차려야 되겠어요. 정신 바짝 차려야 되겠어요.

자 이제 누가 대통령이 될 수 있느냐, 여자 대통령도 될 수 있느냐 남자나 여자나 나라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이런 풍부한 지도력을 갖춘 사람은 다 이렇게 될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여러분들, 여자 어린이들도 많이 공부하고, 여러분들도 노력을 많이 해주세요.
자 윤석중 회장님 오늘 이렇게 어린이들과 짧은 시간입니다만은 국가 원수와의 대화를 보시고 어떤 느낌이 드십니까?